기사 메일전송
황정아 의원, 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혁신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
  • 기사등록 2024-10-03 12:48:2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종합/최대열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황정아 의원(대전 유성구을)이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과학기술 혁신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선임됐다.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과학기술 혁신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선임된 황정아 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을). [사진-황정아 의원실]

과학기술 혁신특별위원회는 과학기술계의 현안을 청취하고, 과학기술 분야 종사자들의 처우개선 등을 추진하기 위해 상설특별위원회로 운영된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재집권을 위한 과학기술 비전 수립, 과학기술 발전 전략에도 전력을 다할 전망이다.


황 의원은 카이스트에서 학사와 석·박사를 마치고,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카이스트 항공 우주학과 겸직교수 등 현장 연구자와 교육자의 삶을 걸어왔다지만 윤석열 정권의 ‘R&D 예산 폭거’가 벌어지자 제22대 총선에 출사표를 던지고 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계 영입 인재로 발탁, 대전 유성을 선거에 출마, 당선됐다.


제22대 총선 과정에서는 중앙당 혁신 공동 선대 위원장직을 맡아 총선 승리를 이끌고, 선거 직후에는 당 대변인직을 맡아 수행하고 있다.


황 의원은 “민주당의 재집권을 위해서 미래 과학기술의 비전을 수립하고,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 동력인 과학기술 발전 전략을 책임감을 갖고 제대로 만들어 나가겠다”라면서 “국회에서 과기계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윤석열 정부에서 퇴행하고 있는 과학기술 정책들을 바로 잡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한 데 이어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가는 과기계의 처우개선을 위한 중점과제들도 적극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0-03 12:48:2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