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 기자] 제49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행사가 24일 오전 9시 30분 세종시청 4층 여민실에서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오늘 기념행사에는 최민호 세종시장을 비롯해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 군 관계자 및 세종 민방위대 회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 및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최민호 시장의 기념사, 임채성 의장의 축사, 민방위대운 신조 낭독, 민방위 노래 제창, 안보 영상, 민방위 역량교육 강화 순으로 진행됐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최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역의 재난이 발생하면 가장 가까운 곳에서 가장 빠르게 달려와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네트워크와 특히 지진 화재 홍수와 같은 자연재해는 물론이고 예의치 못한 다양한 미래 요소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고 지역의 여러 위험 요소 해결에 앞장 선 민방위대의 활약상에 감사를 표하며 민방위대원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이어 임 의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사회 안전과 국가안보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는 민방위대 창설 49주년을 축하하고 편안할 때 위협을 생각하고 생각이 되면 대비하고 또 대비하면 화를 열한다는 말을 인용하면서 “비록 우리의 일상은 평화롭지만 국내외 정세는 급변하고 있으며 언제든지 우리 안전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위협에 대비해 철저히 준비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민방위대이고 그 중심에 있는 민방위대원 여러분들이 세종시의 안보와 안전을 지키는 게 더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세종시의 안전과 안보를 지키기 위해 묵묵히 헌신하고 있는 시 관계공무원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하고 민방위대 발전과 민방위 대원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9-24 10:19:5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