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본부장 이정수)는 세종 도시교통공사(사장 도순구)와 함께 교통약자 검진 이동 편의 지원을 통한 검진 친화적 환경 조성과 건강권 제고를 위해 국가암검진 수검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검이벤트는 ‘국가건강(암)검진! 누리콜로 편리하게 수검 받자’라는 테마로 2024년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세종시 관내 검진 기관을 이용하는 교통약자이며, 누리콜을 이용하여 건강(암)검진을 받으러 가시는 분들께 무료 운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가건강(암)검진은 6개 항목(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유방암, 간암, 폐암)이며, 이 중 1개 이상 수검 할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해 본인에게 해당되는 검진 종목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The 건강보험) 또는 고객센터(1577-100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누리콜 이용대상자는 장애 정도가 심한 보행상 장애인, 노인 요양등급 1~3등급 판정자 등으로, 누리콜 홈페이지와 콜센터(1899-9042) 상담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본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누리콜 콜센터로 3일 전까지 사전 예약해야하며, 무료 운행 서비스는 복권기금으로 지원된다. 


이정수 본부장은 “공단은 국민의 평생 건강을 책임지고 수호하는 기관으로서, 뜻을 같이하는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검진취약계층의 검진 소외와 건강불평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앞으로도 사회적약자의 건강 형평성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고 세종 도시교통공사 도순구 사장은 “장애인, 노약자 등 교통약자의 건강검진 이동 지원으로 건강 위험요인의 조기발견 및 치료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라며 “앞으로도 교통약자 등 취약계층의 이동편의 및 건강권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9-23 08:49: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