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 높은 비상! 세종 미래 교육 리더의 날개를 달다 - ‘2024 교감·원감 및 1급 정교사 자격 연수 수료식 성료 - 총 212명 수료, 다양한 경험과 지식 습득・・・소중한 자산으로 활용
  • 기사등록 2024-08-13 15:10:44
  • 기사수정 2024-08-13 15:16:2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원(이하 세종교육원)이 13일 세종교육원 대강당에서 '2024 교감·원감 및 1급 정교사 자격 연수' (이하 자격 연수)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세종시교육청교육원이 13일 세종교육원 대강당에서 '2024 교감·원감 및 1급 정교사 자격 연수'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자격 연수는 지난 7월 25일부터 교감・원감 자격 연수생 53명과 1급 정교사 연수생(유치원, 초등, 중등, 보건) 159명 등 총 212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세종교육원은 자격 연수를 총 100시간으로 구성했으며, 보다 전문적이고 심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원격 교육 과정과 집합 교육 과정으로 나누어 13일 동안 진행했다. 또한, 연수는 토의·토론, 디지털 활용 실습, 교과(체육)실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세종교육원은 교감・원감 및 1급 정교사 자격 연수에서 문제 행동 중재 방안, 갈등 상황 해결 방안 등을 주제로 분임 활동을 실시했으며, 연수생들은 학교에서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발표했다.


세종교육원은 연수생의 건강 관리 및 예술·문화 소양 함양을 위해 내 몸 사용 설명서(안전한 운동기구 사용 등), 내 삶 속의 차의 맛과 멋, 향기 요법(아로마 테라피) 등 다양한 특별프로그램을 점심시간에 운영하여 연수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교감・원감 자격 연수 연수생은 학교 관리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과 교육 철학 등 필수 요소뿐만 아니라, 교원 인사 및 복무, 계약직 채용 및 관리 등 학교 교육 과정의 원활한 운영에 필요한 여러 분야의 과정도 함께 수강했다.


1급 정교사 자격 연수생은 공통 과정으로 미래 교육, 청렴 등을 수강했다. 또한, 세종교육원은 1급 정교사 자격 연수 대상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교육 과정을 ▲유치원 ▲초등 ▲중등 ▲보건 등으로 세분화하여 운영했다.


특히, 초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 중에 ‘부장교사 도전하기’ 프로그램은 교사 전문성 신장과 더불어 학교 공동체 구성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하는 취지를 담은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어 연수생들로부터 큰 공감을 얻었다.


8월 13일 수료식에서는 연수생들의 다양한 활동 장면을 담은 영상 상영과 축하 공연이 펼쳐져, 수료식의 막을 감동적으로 내렸다.


박상용 초등 교사는 "이번 연수를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세심하게 준비해 주신 세종교육원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연수에서 얻은 경험과 지식이 앞으로의 교육 현장에서 소중한 자산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연수를 수료한 교사들은 각자의 학교로 돌아가, 교감·원감 및 1급 정교사로서 세종 교육의 희망찬 내일을 그리며, 우리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을 이끄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8-13 15:10: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