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본부, 단국대학교병원, 충남지역암센터와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24-04-29 16:40:53
  • 기사수정 2024-04-29 16:45:3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단국대학교병원, 충남지역암센터는 지난 25일 단국대학교병원 암센터에서 ‘지역도민 건강권 제고 및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단국대학교병원, 충남지역암센터는 지난 25일 단국대학교병원 암센터에서 ‘지역도민 건강권 제고 및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본부]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암 예방 관리 및 국가암검진 장려 사업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협력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라고 건보공단 관계자는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사업장 근로자 대상 국가암 예방 교육 및 검진 홍보 ▲ 지역도민 대상 검진 홍보 및 수검독려 이벤트 전개 ▲ 지역사회 취약계층 대상 공동 사회적 활동 등이다. 


김재일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지역의 암 관리 사업이 한 단계 발전하고, 취약계층 건강수준 향상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수 본부장은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도민의 건강수준을 향상하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며, 건강권 제고 및 건강증진을 위해 지속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29 16:40: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