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청년 취ㆍ창업 역량 강화 위한 ‘청년 꿈 키움 사관학교’ 멘티 모집
  • 기사등록 2024-04-15 12:22:5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4월 11일부터 5월 2일까지 취ㆍ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 꿈 키움 사관학교" 사업에 참여할 세종시 청년 멘티 20명을 모집한다.


[포스터-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모집하고 있는 분야는 ▲4차 산업 ▲공직진출 ▲직무분야 ▲자격증 취득 ▲창업 ▲진로 및 기타 6개 분야로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재학(재직) 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하며, 선발된 멘티에게는 1인당 1백만원의 교육비와 현직자 및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로 4년째 진행하고 있는 사업인 "청년 꿈 키움 사관학교"는 지난해까지 "청년희망배움" 라는 이름으로 진흥원에서 운영한 사업이다. 특히 2024년에는 문화ㆍ예술, 기술 및 행정 분야의 확대 지원을 위하여 멘토 업무 협약 기관을 기존 19곳에서 23곳으로 늘렸다.


그간 사업에 참여한 멘티들의 공통된 목소리는 “현직자의 업계 관련 소식과 현실적인 조언을 바탕으로 진로를 준비할 수 있었으며, 전공 관련 역량 부분에서 많은 향상을 할 수 있었다”는 긍정적인 의견이 대다수였다.


남궁 영 원장은 “이번 청년 꿈 키움 사관학교 사업을 통해 새로운 출발을 앞둔 지역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면서 “앞으로도 세종시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15 12:22: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