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제12회 발명품경진대회 개최... 관내 초・중・고 학생 작품 55개 전시
  • 기사등록 2024-04-14 08:07:1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4월 13일 반곡 고등학교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이 참여한 ‘제12회 학생 과학발명품 경진대회(이하 발명품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제12회 학생 과학발명품 경진대회. [사진-세종시교육청]

이날 발명품경진대회는 지난해 12월 144개의 작품계획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종 55개의 작품(초등 24편, 중등 18편, 고등 12편)이 전시됐다. 모든 출품작은 세종시 관내 초․중․고 학생들이 제작했으며, 생활과학, 자원 재활용, 학습 용품, 환경 용품 등 다양한 발명품을 선보였다.


제12회 학생 과학발명품 경진대회. [사진-세종시교육청]

특히,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은 발명품을 제작한 동기, 발명 과정 등을 심사위원들 앞에서 직접 발표하고 심사위원들의 질문에 답하여 창의성, 과학적 사고력, 의사소통 능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대회 수상작 중 선정된 5편을 전국대회에 출품할 예정이며, 전국대회를 위해 상담과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미래교육과 백윤희 과장은 “발명품경진대회에 많은 학생이 참가해 해마다 우수한 성과를 보여왔고,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 융합탐구 자세, 끈기가 우수한 작품을 만드는 과정의 주요 원동력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재미있게 즐기면서 탐구하고, 마음껏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전국 학생 과학발명품 경진대회에서 다양한 주제와 아이디어로 대통령상과 특상을 수상한 바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14 08:07: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