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라북도의회 방문하여 의회운영 및 의정지원 활성화 방안 논의 - 의회운영위원회, 비교 견학 통해`으뜸의회´구현
  • 기사등록 2015-07-25 00:44:20
기사수정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상전)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서금택 의원)」에서는 24일, 전북도의회를 방문해 의정교류 활성화를 통해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비교견학에 나섰다.

 


이번 비교견학은 세종시의회 서금택 위원장을 비롯해 김복렬 부위원장, 정준이 의원, 김정봉 의원과 전북도의회 백경태 의회운영위원장, 운영위원 및 양 시도 의회사무처 직원들이 참석해 상호간의 우호증진 및 생산적인 의회운영 방안에 대해 토의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간담회를 마친 후, 내년도 세종시 보람동에 개청하는 세종시의회 신청사 이전 완벽준비를 위해 본회의장, 상임위 등 사무공간 배치 및 활용방안을 견학하고, 분야별 선진시책 및 우수사례에 대한 업무를 연찬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이번 비교견학에 참가한 서금택 위원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이번 선진의회 비교견학을 통해 의정활동의 전문성 함양으로 시민복리증진에 기여함은 물론, 시민의 작은 목소리까지 의정에 반영하는 시민중심의`으뜸의회´구현에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7-25 00:44: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