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구, 무더운 여름 찾아가는 인성교육프로그램 운영!! - 7월 25일`건강한 육아MOM을 위한 Health 타임´, 마지막주`부모 안전·위생 교육´실시
  • 기사등록 2015-07-22 08:23:53
기사수정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이번 달 말까지 무덥고 지치기 쉬운 여름철을 맞아 영유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바른 식습관과 건강관리를 주제로 찾아가는 인성교육을 실시 중이다고 22일 밝혔다.

 

▲ 아버지교육_아빠와 함께하는 오감놀이

 

이번 교육은󰡐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처럼 유아기 바른 식습관과 위생교육이 자기관리로 이어지고 바른 인성 함양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마련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찾아가는 쿠킹 클래스 유아 영양 · 위생 교육 부모 안전 · 위생 교육 건강한 육아 MOM을 위한 헬스타임(Health Time) 행복한 육아 MOM을 위한 힐링타임(Healing Time) 등이다.

 

어린이집 영유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찾아가는 유아 쿠킹클래스´`유아 영양 · 위생 교육´은 지역 내 기업과 연계한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 푸드머스 전문강사가 아이들과 함께 간단한 간식을 만들며 바른 먹거리에 대한 인식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성장기 어린아이들에게 필요한 야채, 과일 등 우리 주변의 식재료와 익숙해질 수 있는 영양교육과 여름철 식중독 예방관리와 자신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기본적인 손 씻기 등의 실천 중심의 위생교육도 함께 실시된다.

 

한편, 지난 16`강남구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자녀와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위한 감성코칭 부모교육 `감정으로 리드하라´를 인기리에 마쳤고,

 

오는 25일에는 `건강한 육아 MOM을 위한 Health 타임´을 준비해 자녀 양육에 필요한 맞춤형 위생 · 건강·안전에 대한 유용한 정보와 함께 아로마테라피를 이용해 육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이완시키고 마지막 주에는 센터별로 순회를 통해 `부모 안전·위생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인간의 품성은 타고 나는 것도 있지만 오랜 습관과 가치관으로부터 나도 모르게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것이며, 건강한 몸과 마음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인성교육을 준비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무더위로 쉽게 짜증나기 쉬운 여름철인 7월 교육프로그램과 더불어 8월도 강남구에서 마련한 영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즐기시려면, 강남구 육아포털 (http://www.gncare.go.kr) 또는 보육지원과(3423-5822)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5-07-22 08:23: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