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의힘 류제화 후보 “김종민 세종갑 후보 정략적 몽니 부리지 마라”
  • 기사등록 2024-03-28 14:27:58
  • 기사수정 2024-03-28 14:28:2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국민의힘 세종갑 류제화 후보는 28일 논평을 통해 27일 김종민 후보의 기자회견문을 몽니라고 치부하면서 정면으로 문제 삼고 나왔다.



김 후보는 27일 기자회견문을 통해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국회의 완전한 이전으로 세종시를 정치 행정수도로 완성하겠다고 발표한 것을 두고 말이 아닌 실천과 진정이 우선이다”라며 “세종시 1석을 얻으려는 꼼수는 안되고 20년 동안 국민의힘이 행정수도 이전의 발목을 잡아 왔고 선거 때마다 공약하고 안 지키는 일을 반복했다”라고 지적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류 후보는 “어제 국민의힘 한동훈 총괄선대위 위원장이 국회를 세종으로 완전히 이전하겠다고 발표한 것은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완성하겠다는 집권 여당의 강력한 의지의 표현이었고 한동훈 위원장이 발표한 공약은 집권 여당의 공식 입장이기에 단순한 약속이 아닌 실천이며 이는 40만 세종 시민과 550만 충청 도민은 국회의 완전한 이전이 정치·행정의 비효율을 해소하고, 국가균형발전에 이바지하는 동시에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몹시 환영하고 있음에도 김종민 후보가 지금의 상황을 어느 한 정당의 책임으로 몰고 가고 뜬금없이 한동훈 위원장에게 사과하라고 하는 것은 정략적인 몽니로밖에 해석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후보를 향해 ”정체된 대한민국과 세종시를 바꿀 비전은 제시하지 않고 말끝마다 심판론을 들먹이며 몽니로만 일관하는 김종민 후보의 행태야말로 우리 모두가 함께 종식해야 할 ‘여의도 정치’라며 제발 일 좀 하게 해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연일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있는 김 후보는 28일에도 시청 브리핑실에서 10명도 안 되는 언론 앞에서 ‘검찰 정권 심판 대장정을 시작하며 세종 시민 여러분께 드리는 호소문’을 통해 “4.10총선의 압도적 민심은 윤석열 검찰 정권심판이다”라며 새로운미래와 민주당, 조국혁신당 등 검찰 정권심판과 정권교체라는 목표를 함께 하는 세력은 모두 힘을 합쳐야 한다고 단결을 강조했다.



특히, 새로운미래의 상징인 하늘색 대신 흰색 점퍼를 착용하고 나온 김 후보는 여태껏 보기 힘들었던 민주당과의 인연을 강조하면서 후보 공석으로 무주공산이 된 민주당 중도 표를 의식한 듯 탈당과 신당, 창당에 대해 민주당과 국민을 위한 충언이었다며 지금도 민주당과 가치와 목표는 다르지 않다고 생각된다며 마음 상했을 민주당원과 지지자를 향해 사과했다.


아울러 기자회견 많은 부분을 민주당원과 민주당을 지지하는 시민을 거론하면서 위로와 사과를 반복한 뒤 민주당 중도 유권자를 향해 “기권하시면 국민의힘이 당선됩니다. 막아야 합니다. 제가 조금 부족하더라도 검찰 정권심판을 위해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고 정권심판과 교체의 선봉 설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호소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28 14:27: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