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모두 다함께 신나는 영상으로 건강지켜요…"매일 스트레칭으로 하루를 건강하게"
  • 기사등록 2024-03-07 11:46:22
  • 기사수정 2024-03-07 15:29:4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체육회(이하 세종시체육회)는 전국 17개 시도체육회 중 최초로 '모두가 다함께스트레칭 체조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무료 배포에 나선다.


세종시체육회(이하 세종시체육회)는 전국 17개 시도체육회 중 최초로 '모두가 다함께스트레칭 체조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무료 배포에 나선다.[사진-세종시체육회]

그동안 세종시체육회는 '체육은 강하게 시민은 즐겁게'를 슬로건으로 세종시민들이 보다 쉽고 즐겁게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찾아가는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하며, 세종시민들의 건강한 삶의질 향상에 노력해 오고 있다.


이번 영상제작은 세종시의 시가(市歌)인 "꿈의 도시 세종"을 배경음악으로 활용해 제작된 2분 30초짜리 영상으로 세종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 언제든지 쉽고 즐겁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특히, 22명의 생활체육지도자가 직접 안무, 율동, 촬영, 편집 등 영상제작 전 분야에 걸쳐 역할을 나눠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또한 남녀노소 모두가 보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유아, 청장년, 어르신 등 연령대 별로 나눠 제작돼 한층 더 눈길을 끌고 있으며, 세종시체육회 누리집과 유튜브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접할 수 있다.


오영철 세종시체육회장은 "세종시체육회는 현재 '찾아가는 생활체육교실' 운영으로 생활체육을 통해 "앞으로도 세종시민들에게 건강과 즐거움을 제공키 위한 방안 마련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07 11:46: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