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 0시 축제, 코레일과 함께 달린다…"‘0시 축제를 세계적 축제로 육성" - 대전시-코레일, 0시 축제와 연계한 철도상품 공동 개발·운영 - KTX 개통 20주년, 문화·관광·체육 등 다양한 협력사업도 강화
  • 기사등록 2024-02-29 16:01:27
  • 기사수정 2024-02-29 16:07:07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이향순 기자] 대전시와 한국철도공사는 29일 대전시청 접견실에서 ‘KTX 개통 20주년’을 맞아 문화‧관광‧체육 분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시와 한국철도공사는 29일 대전시청 접견실에서 ‘KTX 개통 20주년’을 맞아 문화‧관광‧체육 분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시와 한국철도공사는 29일 대전시청 접견실에서 ‘KTX 개통 20주년’을 맞아 문화‧관광‧체육 분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 한문희 한국철도공사 사장, 오른쪽 이장우 대전시장]

먼저, 0시 축제의 모티브가 되었던 ‘대전부르스’를 추억하고 수도권 및 가족 단위 열차관광객 유치 등을 위하여, 축제 기간 중 관광열차 운행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한국철도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철도와 역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관광상품과 홍보·공연·전시·체험 프로그램 등을 공동 발굴·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철도와 연계한 대전의 문화·관광·체육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대전의 특성을 반영한 역사 환경조성 및 역 명소화 콘텐츠 공동개발 ▲지역 상생 및 사회공헌 활동 등에 대해서도 협력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에서는 3월 중 공동 TF를 구성하여, 협력사업 이행 방안을 속도감 있게 논의하기로 했다.


한문희 한국철도공사 사장은 “KTX 개통 20주년을 맞아 대전시의 0시 축제 등 다양한 상생·협력사업을 강화하여, 대전시민과 함께하는 철도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이장우 시장은 “한국철도공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0시 축제를 세계적 축제로 육성하고, 대전의 재미와 매력을 만끽할 수 있도록 열차 관광객 또한 적극 유치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향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29 16:01: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