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 전통문화체험관 선재 스님께 배우는 정월 장 담그기 특강 성료
  • 기사등록 2024-02-26 08:17:2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25일, 정월 대보름을 맞아 세종 전통문화체험관에서 사찰음식의 명장이신 선재 스님과 함께하는 ‘정월 장담그기 특강’이 진행됐다.


세종 전통문화체험관이 정월 대보름을 맞아 '선재 스님과 함께하는 장 담그기'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이번 장 담그기 체험은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나뉘어 각 2시간씩 진행되었으며, 선재 스님은 장을 담그기 전 이론 시간을 통해 “세계가 인정한 우리나라 발효식품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는 거꾸로 인스턴트 식품을 선호하면서 건강에 역행하고 있다”라며 건강과 장수를 위해서는 전통 장 섭취가 중요하다“라고 역설했다.


우리나라 전통 장의 우수성과 좋은 장 만드는 방법을 가의하고 있는 선재 스님. [사진-대전인터넷신문] 

해당 특강은 수강생들이 장을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어 수업 만족도가 높아 조기 마감되어 총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번 특강 이후 수강생들은 다시 세종 전통문화체험관에 참석, 장 가르기 체험 및 담근 장을 직접 가져갈 수 있도록 강의가 이어 진행됐다.


이번 장 담그기 체험은 선재 스님의 특강에 이어 소금물 만들기, 메주 씻기, 항아리에 소금물과 메주 담기, 대추·고추 담기, 참 숯 넣기 등의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세종 전통문화체험관이 정월 대보름을 맞아 '선재 스님과 함께하는 장 담그기'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선재 스님은 전국비구니회관 사찰음식문화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으며, ‘당신은 무엇을 먹고 계십니까’, ‘당신은 무엇을 먹고사십니까’외 다수의 책을 저술했다.


해당 체험을 통해 관장 스님은 “우리의 전통을 이어갈 수 있는 장 만들기 체험과 같이 앞으로 세종 시민에게 다양한 체험 특강을 통해 폭넓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26 08:17: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