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개혁신당 이낙연 공동대표와 김종민 최고위원이 개혁신당 통합 선언 11일 만에 합당 철회를 공식 천명했다.


이낙연 개혁신당 공동대표가 20일 여의도 당사에서 이준석 당대표 한 사람에게 선거 전권을 주는 표결처리 강행에 불복 합당을 철회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YTN 뉴스화면 캡쳐]

20일 이낙연 공동대표와 김종민 최고위원은 서울 여의도 당사 기자회견에서 “초심을 잃지 않고 다시 새로운 미래로 돌아가 당을 재정비하고 신속한 선거체제를 갖추는 한편 총선승리로 새로운 민주당을 만들겠다”라며 합당 철회를 공식 선언했다.


이 자리에서 이 공동대표는 이준석 공동대표 한 사람에게 선거의 전권을 주는 것에 대한 이견 때문에 오후에라도 다시 한번 정리하는 것이 좋겠다고 제안했지만, 제안은 무시됐고 미리 계획된 것처럼 일사천리로 표결에 부쳐 이준석 공동대표에게 선거 전권을 주는 안건을 표결처리 했다며 이는 “특정인을 낙인찍고 미리부터 배제하려 했다”라며 낙인과 혐오의 정치가 답습되면서 낙인과 혐오 정치를 극복하려는 우리의 꿈이 짓밟혔기 때문에 통합 합의 이전 초심으로 돌아가 새로운 정치를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낙연 공동대표는 “통합은 좌초했지만, 초심은 좌초하지 않고 오히려 더 굳건해졌다며 초심으로 돌아가 총선승리를 위해 매진할 것을 천명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20 14:20: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