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교육청은 26일에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세종마을교사 위촉식’을 실시했다.
이번에 위촉된 세종마을교사는 지난해 활동했던 80명의 마을교사 중 재위촉 기준에 충족되고 활동 의사가 있는 사람으로 총 76명이 위촉되었다.
위촉된 세종마을교사는 관내 각급학교에서 학교 교사와 함께 협력 수업을 진행하고, 정규교육과정 내에서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세종마을교사’ 사업은 2016년 시범운영 이후 꾸준히 확대되어 매년 학교 교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제 등의 내실화에 기여해왔으며, 학생과 교사들의 만족도와 참여도가 높은 사업 중 하나이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세종마을교사’ 사업의 체계적이고 질 높은 운영을 위해 역량 강화 연수, 협력 수업 점검, 개별상담, 만족도 조사 등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위촉장 수여 이후에는 2024년 세종마을교사 운영 계획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하였으며, 마을교사 수업 일지 작성, 연수 시수 누적 개별자료 관리 등 업무경감에 도움을 주고 이력 관리를 지원하는 마을교사 이력 관리 시스템 사용 방법 연수도 진행했다.
김은진 교육협력과장은 “마을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재능을 나눔으로써 학교 교육과정이 더욱 특색있고 다양해졌다.”라며, “앞으로도 마을교사와 학교 교사가 협력하고 소통하여 삶과 앎이 공존하는 교육을 활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위촉된 세종마을교사는 오는 2월 말부터 3월 초까지 각급학교에서 교육과정 재구성과 사전협의를 통해 주제를 선정한 후 3월 중순부터 협력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