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열 최고관리자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지난 15일부터 교육원에서 진행되는 2024녕 신규 및 경력 교육 전문직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현장을 찾아 연수 중인 직원들을 격려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이하 세종시교육원)은 1월 15일부터 25일까지 9일간 신규 교육전문직원 9명과 경력 교육전문직원 14명을 대상으로 ‘2024 신규 및 경력 교육전문직원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학교 현장 지원 중심의 사업추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관계・관리 역량 ▲교육전문성 역량 ▲기획/보고 역량 ▲예산/소통/민원 역량 등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직무과목은 ▲교육전문직원의 역할과 전문성 ▲생각을 바꾸는 디자인씽킹 ▲지방 교육자치와 교육청 조직의 이해 ▲현장에서 답을 찾다 등 총 25개 과목, 59차시로 구성됐다.
교육원장은 “정책이해와 직무수행에 중요한 연수를 신규 교육전문직원과 경력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함께 진행하여, 세종교육정책 추진에 큰 동력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신규 교육전문직원이 마음으로 학교를 지원하는 따뜻한 교육행정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