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복도시 국회세종의사당 설치 등 여건변화 반영한 교통체계 개선 본격화 - 승용차 교통량 다이어트 위한 인프라 개선, 각종 캠페인 실시 등
  • 기사등록 2024-01-15 13:23:11
  • 기사수정 2024-01-15 15:08:1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행복청은 올해부터 국회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제2집무실이 입지하는 세종동(S-1생활권)의 미래 교통수요에 대비하고 인근 교통체계를 개선하기 위한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선다. 


 행복청은 올해부터 국회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제2집무실이 입지하는 세종동(S-1생활권)의 미래 교통수요에 대비하고 인근 교통체계를 개선하기 위한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선다. [사진-행복청]

행복청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수립한 ‘행복도시 내부교통체계 개선방안’을 토대로 금년 중 LH와 함께 갈매로와 금남교 차로 확충, 중앙공원 내 96호선 도로의 선형 변경과 일부 입체화, 절재로‧임난수로를 지나는 ‘十’자형 신규 BRT 노선 및 전용도로 설치 등 세부사업의 설계에 들어갈 방침이다.


국회세종의사당 접근성 향상을 위한 금강 횡단교량 추가 설치사업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행복청은 금년 정부예산에 반영된 1억 원의 연구용역비로 상반기 중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는 교통흐름의 효율을 높이고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교량의 적정위치와 규모 등 사업계획을 마련하고, 경제성 분석 등을 위해서다. 


한편, 승용차 교통량 감축과 교통수요관리를 위한 노력도 강화된다. 행복청은 자전거도로 및 보행로를 확충하고 신호체계를 개선해나가는 한편, 세종시․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함께 합동 홍보 및 캠페인 등을 적극 실시할 계획이다. 


신성현 교통계획과장은 “자전거, 도보 등 비승용차 교통수단을 이용하면 도로정체 개선, 환경오염 저감 등은 물론, 건강증진과 교통비 절약 등 시민 개개인에게도 긍정적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면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15 13:23: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