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 지역 유망기업 투자설명회 개최 - 22일 지역 기업과 벤처캐피털 만남… 기업 홍보 및 자금 유치 노하우 등 공유
  • 기사등록 2023-11-22 16:36:27
  • 기사수정 2023-11-22 16:42:1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이향순 기자] 대전시와 벤처캐피털타운은 22일 D-유니콘라운지에서 유니콘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지역 유망 기업에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고자 투자설명회(IR)를 개최했다.


 대전시와 벤처캐피털타운은 22일 D-유니콘라운지에서 유니콘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지역 유망 기업에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고자 투자설명회(IR)를 개최했다. [사진-대전시]

지역, 수도권의 인지도 높은 벤처캐피털(venture capital, VC)을 초빙한 이번 투자설명회에는 트루밸류, 모바휠, 브레인기어, 피코파운드리, 필로포스 등 지역의 기술 기반 유망 벤처들이 기업의 주력 제품, 보유 기술을 비롯한 강점, 향후 전망 등을 설명했다.


질의응답 시간에서 벤처캐피털은 향후 글로벌시장 진출 전략과 연구개발 계획, 경쟁사 대비 차별점 등에 대해 기업에 심도 있는 질의를 하였으며, 그동안의 투자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참여기업들은 “투자설명회는 기업 성장을 위한 중요한 기회이기 때문에 전문가 컨설팅을 통한 예행연습 등 사전 준비를 철저히 했다”라며 “이번 설명회는 벤처캐피털의 관점에서 우리 회사를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향후 자금 유치 전략 또한 고려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한 벤처캐피털 관계자는 “대전에는 대덕특구의 우수한 창업 역량을 기반으로 한 유망 기업이 많아 수도권 투자사에서도 관심이 많다”라며 “앞으로 기회가 되는대로 대전 기업의 투자설명회에 계속 참석하겠다”라고 밝혔다. 


한선희 대전시 전략사업추진실장은 “향후 D-유니콘 라운지를 수도권 벤처캐피털들의 대전 방문 시 활용 공간으로 제공하는 등 지역 기업 투자 유치의 장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지역 기업과 투자자들이 만나 소통할 기회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22 16:36: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