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열 최고관리자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8일 오전 10시부터 세종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제10회 세종시농업인한마음대회가 농업인 및 관계자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농촌지도자세종연합회와 생활개선세종시연합회가 공동 주관하고 세종시 농업인 단체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농업인의 화합과 단결로 세종농업·농촌의 활력화를 도모하고 변화하는 농업기술 정보교환 및 세종 농업인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개최된 행사로 개회 선언, 내빈소개, 국민의례, 농업발전 유공자 표창, 감사패 전달, 대회사, 격려사, 축사, 결의대회, 화합의 떡 절단식 순으로 진행됐다.
2부 행사로는 경품 추첨 및 지급, 명랑경기, 공연, 경기 시상, 폐회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밖에 다양한 화합의 떡 절단식 설치로 참석자들로부터 내실 있는 행사라는 호평을 받았다.
오늘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시장,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 관내 농협 조합장, 읍면동장, 농업인 및 관계자 1천여 명이 참석, 대회의 의미를 짐작케 했다.
이날 우수농업인에는 장주현(조치원), 황인범(연기면), 임달수(연동면), 김언연(부강면), 이재호(금남면), 인정순(장군면), 김정우(연서면), 박민수(전의면), 안호진(전동면), 이원숙(소정면) 등 10명이 최민호 시장으로부터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어 농업인 기술지도에 공이 많은 농촌지도 공무원에 대한 표창에서는 세종시 농업기술센터 지방행정주사보 김미숙과 동센터 지방운전주사 조병주가 유공 공무원 표창을 수여 받았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