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선양 소주에 호주 사람도 반했다.. 맥키스컴퍼니 선양 소주 척 호주 수출 길에 올라
  • 기사등록 2023-10-24 09:50:5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세종/최대열기자] 선양소주로 잘 알려진 향토기업 맥키스컴퍼니의 제로 슈거 소주 ‘선양’이 호주로의 첫 수출길에 올랐다.


맥키스컴퍼니 오동공장에서 호주 수출분 선양소주가 상차되고 있다. [사진-맥키스컴퍼니]

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는 23일 국내 최저 도수 14.9도, 최저 칼로리(298kcal) 제로 슈거 소주 ‘선양’ 3만 800병이 호주로 첫 수출길에 올랐다고 밝혔다.


맥키스컴퍼니는 23일 대전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오동 공장에서 선양의 첫 호주 수출을 기념하는 선적식을 진행했다. 


호주로 첫 수출되는 선양의 선적 물량은 1,540 상자 총 3만800병이다. 이번 초도 물량은 시드니∙멜버른∙브리즈번을 중심으로 뉴사우스웨일스∙빅토리아∙퀸즐랜드 3개 주(州)의 울워스, 콜스를 비롯한 대형마트는 물론 식당 및 도매상, 주류 매장 등으로 유통될 예정이다. 


선양은 부드럽고 깔끔한 맛은 물론 기존 소주와 다른 유려한 디자인의 보틀과 크라운 캡이라는 특별함을 통해 수입사로부터 러브콜을 받았으며, 현지 반응을 살피며 점차 수출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맥키스컴퍼니는 호주 이외에도 K-문화의 확산으로 한국 소주의 인기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필리핀, 라오스 등 동남아 국가로의 선양 수출도 논의하고 있다. 


50년 소주 제조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야심차게 선보인 선양이 출시 후 얼마되지 않은 시점에 첫 수출길에 오른 것은 매우 이례적으로, 맥키스컴퍼니는 호주 수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은 물론 국내 유통망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24 09:50: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