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새롬고등학교는 세종시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10월 16일부터 11월 20일까지 ‘교육 정보 기술(에듀테크) 적용 사례’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교원의 효율적인 업무 처리와 수업의 내실화를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아이패드 활용 수업 ▲크롬북 활용 수업 ▲업무 자동화 수업 ▲교육 정보 기술(에듀테크) 활용 수업과 업무 변화 등과 관련하여 총 4회로 나누어 진행된다.
교원들은 아이패드 활용 수업에서 디지털 수업과 엑셀 작업에 유용한 넘버스(Numbers), 굿노트(Goodnote) 등과 같은 프로그램 활용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한, 크롬북 활용 수업에서는 도서 제작자와 교원들이 대본과 책 만들기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구글 스프레드시트 활용 방법 등을 익힐 수 있다.
아울러, 챗지피티(Chat GPT), 노션(Notion) 등 다양한 인공지능(AI) 프로그램을 활용한 업무 자동화와 관련된 강의와 이에 따른 수업과 업무의 변화에 관한 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조원근 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교육 정보 기술(에듀테크)을 활용한 수업과 업무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