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시설관리공단은 종량제봉투 판매소 온라인 위치조회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금년, 4차 시스템 기능 개선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종량제물품 판매소 온라인 위치조회 서비스란 세종시설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내 주변과 가장 가까운 종량제봉투 판매소 위치를 지도, 주소정보와 함께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판매소별 최근의 종량제봉투 입고 현황이 제공되어 시민들은 사려고 하는 종류 및 규격의 물품이 어느 곳에서 판매되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종량제 봉투뿐만 아니라 대형폐기물 스티커 판매소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공단은 2020년 도입 이래 4차례에 걸쳐 시스템을 개선하는 등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위치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능 업데이트를 실시하였다.
금년 4차 시스템 업데이트에서는 모바일 이용 시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해당 지정판매소까지 카카오네비와 로드뷰를 실행할 수 있는 바로가기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판매소까지 최적 동선을 파악하고 주소뿐만 아니라, 실제 위치를 사전에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조소연 이사장은 “아무리 좋은 서비스라도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개선을 하지 않으면 시민들이 이용하지 않는다”며 “앞으로도 ‘스마트 도시’ 이미지에 맞는 지속가능한 혁신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