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복청, 집현동 입주지역 주민·학생 대상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기사등록 2023-10-06 15:13:0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행복청은 어린이들이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고 교통안전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5일 집현동 집현초등학교와 집현유치원 앞에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행복청이 집현동 입주지역 주민·학생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사진-행복청]

이번 캠페인은 집현동 주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했으며, 어린이 보호구역 및 횡단보도 통행 시 보행자와 운전자가 지켜야 할 안전 수칙 등을 홍보물로 제작하여 중점 홍보했다. 


그동안 행복청은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회전교차로 시설 기준등을 개선하고, 도시 전역에 회전교차로를 확대 설치하였으며, 보행자 보호를 위한 교통정온화기법 등의 교통안전 정책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행복도시 세종에 적용해 왔다.


박상옥 시설사업국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교통안전 수칙에 대한 어린이와 운전자의 인식과 습관이 변화되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면서 “행복도시 세종이 최고의 교통안전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시민들을 위한 교통안전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06 15:13: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