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생활 균형 근로환경 조성을 위한 토크콘서트... “다 같이 나눠 보아요 워라벨 이야기!”
  • 기사등록 2023-09-14 07:00:3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세종시 노사민정협의회와 함께 13일 조치원 1927 아트센터에서 일‧생활 균형 근로환경 조성을 위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일과 생활 균형에 관한 노사 간 인식 차이를 개선하고 구체적인 실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일-생활 균형 근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근로자와 근로환경 조성 관계자가 모여 서로의 의견을 들어보는 1부와 세종산업단지 근로자들이 음악을 통해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작은 음악회가 2부로 진행됐다. 


1부 토크콘서트에서는 2022년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워터아이즈 정연욱 대표 외 근로환경 조성 관계자 5명이 패널로 참석, 일‧생활 균형에 대해 객석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2부 작은 음악회에서는 일‧생활 균형 대전·세종지역추진단 주관으로 모데라토 협주단을 초청하여, 근로자들과 참석자들이 업무는 잠시 잊고 작게나마 휴식을 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진규 세종시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일‧생활 균형을 위한 노사 간 인식 차이를 좁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향후 이와 같은 자리를 자주 만들어 일‧생활 균형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4 07:00: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