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간업체에서 운영 중인 음식물쓰레기 수거함 세종시 애물단지로 전락
  • 기사등록 2023-09-11 07:55:54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국제정원도시와 국제정원박람회를 추진하는 세종시가 도심 곳곳에 무방비로 비치된 음식물쓰레기(민간 수거업체)통이 미관과 악취 및 통행 불편으로 시민불편을 야기 시키고 있지만, 개선의 여지가 보이지 않으면서 행정 부재라는 지적을 받고 있다.



세종시에는 읍면동을 포함, 480개의 ‘크린넷’이 설치돼있고 보람동에만 251개 중 101개소에 음식물 처리를 할 수 있는 ‘크린넷’이 설치되어 있지만 종량제 봉투에 담아 처리해야 한다는 불편 때문에 음식점 다수가 민간이 운영하는 음식물쓰레기 수거함을 이용하면서 길 가 인도 위에 설치한 수거함에서 냄새와 미관을 크게 해치고 있다.


세종시 현행 규정에는 100인 이상 집단급식소, 60평 이상 음식점은 민간 수거업체를 통해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해야 한다는 규정이 있지만, 해당 업체 외에도 다수의 음식점이‘크린넷’이용이 불편하다는 이유로 민간 수거함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더 깨끗한 쳥결을 유지하기 위해 물청소하는 크린넷. [사진-대전인터넷신문]

특히, 민간에서 운영하는 일반 음식물쓰레기 수거함 대비 청결 면에서 월등한 크린넷은 주기적으로 물청소와 관리가 시행되고 있는 데 반해 민간업체에서 운영하는 음식물쓰레기 수거함은 수거 외에는 관리가 전무하면서 허가 당시부터 악취와 미관을 고려한 조건을 첨부해야 한다는 여론이다.


보람동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A 씨는 자신이 운영하는 음식점도 민간 음식물쓰레기 수거 대상이지만 무엇보다 깨끗한 도시미관을 위해 종량제 봉투를 사용하면서 크린넷을 이용하고 있고 경제적으로 크린넷 사용이 도움이 된다며 길거리 인도 위에 비치된 음식물쓰레기 수거함에서 나오는 악취와 청소가 안 되면서 육안으로 식별되는 음식물 찌꺼기가 도시미관을 크게 해친다면서 집행부의 적극적인 개선책을 요구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1 07:55: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