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 도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4일 도담동행정복지센터에서 ‘도담어르신 행복지킴이’ 맞춤형 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도담동행정복지센터에서 ‘도담어르신 행복지킴이’ 맞춤형 물품 전달식을 개최했다.[사진-세종시]

이날 전달식에는 행복지킴이로 활동하시는 도담동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도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했다.


민관 협력 특화사업인 ‘도담어르신 행복지킴이’는 지역 내 돌봄이 취약한 저소득 독거노인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결연을 통해 안부 확인, 말벗 등 정서적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복지킴이 봉사자들은 저소득 독거노인 26가구에서 필요로 하는 물품을 직접 조사해 쌀, 돼지고기, 두유, 세탁세제 등을 다양하게 맞춤형으로 지원했다. 


박종오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아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종엽 동장은 “도담동 행복지킴이로 활동해주시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관심이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에게 큰 힘과 위로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도담동에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24 16:43: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