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께 성장하는 미래 공동체“대전 ICT 산업협회”출범 - 협회 회원사·기관단체장 등 120여 명 참석… 비전 선포 및 활동 계획 등 발표
  • 기사등록 2023-08-23 17:45:2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대전/이향순 기자] 대전시는 23일 유성구 탑립동 대전테크노파크 어울림플라자에서 ‘대전ICT산업협회’ 출범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대전ICT산업협회 출범식[사진-대전시]

이날 출범식에는 협회 회장인 양중식 아이와즈 대표를 비롯해 협회 회원사와 각 기관단체장, 각계전문가 등 120여 명이 참석해 “함께 성장하는 미래 공동체” 비전 선포식과 협회 구성 및 운영 방안, 향후 활동 계획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석봉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과학과 산업의 연결은 더욱 특별한 가치를 가지며, 대전은 수도권 이상의 역량과 가능성을 가진 유일한 도시”라면서 “대전시는 지역 디지털 기업들의 지역인재 채용과 기술사업화 등 현안을 대전 ICT 산업협회와 함께 고민하며 차근차근 해결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양중식 회장은 “대전 ICT 산업협회는 앞으로 기업 간 협업 및 홍보, 네트워크 강화, 마케팅 지원 등 기업에 필요한 실질적 도움을 주고, ICT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발굴을 통해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 ICT 산업협회는 지역 소재 ICT 기업인과 전문가들이 모여 기술정보 교환 및 협업을 통해 지역기업 성장과 지역발전을 도모하고자 설립한 비영리사단법인이다. 현재 140여 개 기업이 가입했으며 내년에는 500여 개 회원사로 확대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향순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23 17:45: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