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테크노파크, 바이오 중소기업 재직자 대상 전문인력양성 기술교육 운영
  • 기사등록 2023-08-21 18:10:14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테크노파크는 첨단 바이오소재 분야 전문인력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기술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세종테크노파크는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과 공동 주최해 12대 국가전략 기술 분야 중 첨단 바이오 관련 분야의 기술 역량 및 중소기업 혁신 기술 개발을 위해 바이오메디컬활성소재센터 내 구축된 장비를 활용하여 실습 위주의 교육을 추진한다.


바이오메디컬활성소재센터는 ‘바이오메디컬활성소재 고도화사업’의 일환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세종시가 구축한 시설로 총 62종의 최첨단 공동 활용 장비를 도입하고 이를 활용한 인력양성, 사업화, 연구개발 등 세종시 관내 바이오 기업의 혁신성장 및 관련 기술 상용화를 견인하고 있다.


해당 교육은 발효생산 장비 실무, 품질분석기기 실무, 건강기능식품 GMP 시설 운영 실무 등 바이오 기업의‘사업화부터 연구개발까지’전주기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과정으로 구성되며, 무료교육으로 총 23회를 운영하여 오는 10월까지 약 100명의 전문인력양성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양현봉 원장은 “바이오메디컬활성소재센터는 다양한 바이오소재를 활용한 원료생산에서부터 제품생산, 품질분석까지 원스톱 기업지원체계 구축을 완료한 상태다”라며 “이번 교육 운영을 통해 중소기업 재직자의 실무역량을 강화하여 바이오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한 교육생 모집 내용은 KIRD 교육 플랫폼 알파캠퍼스(alpha-campus.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세종테크노파크 바이오헬스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21 18:10: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