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병헌 의원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산하기관 방문…현안 및 애로사항 청취
  • 기사등록 2023-08-18 15:40:04
  • 기사수정 2023-08-18 15:44:0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상병헌 의원(아름동, 더불어민주당)은 비회기 기간 중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산하기관을 방문하여 기관으로부터 현안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상병헌 의원(아름동, 더불어민주당)이 비회기 기간 중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산하기관을 방문하여 기관으로부터 현안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사진-세종시의회]

공건설사업소까지 모두 12개 기관을 현장 방문했으며 이들 산하 기관들은 시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현업기관으로서 관심과 지원이 더 절실한 상황이다.


방문 현장에서는 소수직렬의 보직 및 승진적체 문제를 비롯하여 기술직종의 신규인력 확충 등의 의견이 제시되었다. 특히 세종시 출범 당시보다 관리 대상물이 급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관리 인력은 증원되지 않는 등 인력의 적정 배치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거론되었다.


한편, 출자출연기관의 ‘운용상 독립성 보장’의 필요성도 제기되었다. 출범 당시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규모와 성과면에서 성장하고 있으므로 기관 운용의 독립성이 강화되는 방향으로 관리 정책의 변화가 이뤄져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되었다.


상병헌 의원은 “금번 방문한 12개 산하기관은 시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현장기관으로 직원 여러분의 성실한 근무에 늘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 여러분의 노력 여하에 따라 시민들의 삶의 질이 달라질 수 있다는 사명감으로 근무해 달라”고 주문하며, “제시한 의견들은 의정활동에 반영하고 제도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입법적으로 보완하겠다”고 밝혔다.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산하기관은 ▲농업기술센터, ▲공공건설사업소, ▲공원관리사업소, ▲도로관리사업소, ▲차량등록사업소, ▲상하수도사업소, ▲도시교통공사, ▲시설관리공단, ▲세종테크노파크, ▲로컬푸드주식회사 및 ▲세종신용보증재단으로 모두 11개 기관이며,

산업건설위원회 소속이던 ▲시설관리사업소는 23년 1월 조직개편으로 행정복지위원회 소속으로 변경되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18 15:40: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