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식약처장, 잼버리 대원 식사 제공시설 위생‧안전 관리 실태 점검…"조리‧운반 시설의 안전관리등" 점검 - 잼버리 대원에게 제공되는 식음료 안전 확보 위해 도시락제공업체 등 방문
  • 기사등록 2023-08-09 14:56:41
  • 기사수정 2023-08-09 15:57:0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종합/권혁선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 오유경 처장은 9일 ‘2023년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참가하고 있는 전 세계 스카우트 대원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도시락제조업체, 운반급식업체 등 4곳을 방문해 위생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오른쪽부터 두번째 오유경 처장이 도시락제조업체, 운반급식업체 등을 방문해 위생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사진-식약처]

이번 방문은 태풍 ‘카눈’ 상륙으로 대회에 참가하고 있는 대원들이 대피시설에 입소함에 따라, 대원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업체의 위생‧안전을 확보해 식중독 등 식품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식자재 공급‧보관 현황 ▲조리‧제조 시설 등 위생 상태 ▲조리‧운반 과정의 안전관리 현황 점검 등이다.


오유경 처장은 현장에서 “최근 지속되는 폭염으로 식중독이 발생할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식재료‧조리기구 등 세척‧소독, 조리 음식 가열온도‧시간 준수, 배송‧배식 온도 관리 등 위생‧안전을 철저히 이행해 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잼버리 대원들이 스스로 ‘손 씻기’ 등 기본적인 식중독 예방 수칙을 지키고, 알레르기 유발 식재료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물 등으로 적극 안내해 달라”고 요청했다.


식약처는 잼버리 행사 종료 시까지 대원들에게 식음료를 제공하는 식품업체와 급식시설 등에 대한 점검과 식중독 예방‧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식품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안전관리 하겠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09 14:56: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