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학교 청소위생사‘건강한 삶을 위한 셀프 건강관리 방법’등 교육 - 학교 청소위생사 업무 능률 향상을 위한 힐링 연수
  • 기사등록 2023-08-04 13:48:50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4일에 청사 2층 대강당에서 학교 청소위생사 약 120명 대상으로 힐링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울뇌교육협회 정은숙 대표가 학교 청소위생사 약 120명 대상으로 건강관리 방법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120세 시대, 건강한 삶을 위한 셀프 건강관리 방법’이란 주제로, 전문가의 웃음 치료와 자기 면역력 관리법 강의를 통해 근로자의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근무 의욕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보다 실용적인 연수 진행을 위해 참석자에게 지압침을 배부하고, 머리, 손 등 신체부위 지압을 통한 건강 관리법을 강의해 일상에서도 지속 활용하도록 했다.


박점순 학교 안전과장은 “깨끗한 교육환경을 위해 매일같이 애쓰시는 청소위생사분들 덕분에 학생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다.”라며, “이번 연수가 업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특히 폭염이 계속되는 요즘, 전문가가 알려준 건강관리법을 활용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학교 청소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보다 깨끗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청소위생사 배치 및 관리뿐만 아니라 학교 유리창 청소용역비 및 청소위생관리비를 전체 학교에 지원하는 등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한편 학교 현장에서는 지원한 예산을 활용하여 하계 방학동안 유리창 및 창틀 청소를 실시하고 있으며, 또한 강당․복도․화장실 등 공용공간을 대청소하고, 위생용품 등을 유지․관리하여 다가올 신학기를 준비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04 13:48:5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