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세종전통문화체험관, 기관연계 학당 운영 및 상호협력을 위해 업무협약 체결 및 현판 수여식
  • 기사등록 2023-07-21 13:13:5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전통문화체험관(관장 원묵스님, 이하 체험관)과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21일 세종전통체험문화관에서 기관연계 학당 운영 및 상호협력을 위해 업무협약 체결 및 현판 수여식을 진행했다.


원묵 관장스님과 남궁영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사진-대전인터넷신문]

이번 협약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의 기관연계 학당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과 각 역할을 수행하고, 체험관의 강좌를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의 명예학위 학점인정 강좌로 연계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체험관이 운영하는 ‘사찰음식체험’, ‘마음을 그리는 명상’ 강좌는‘세종시민대학 집현전’ 홈페이지를 통해 강좌를 신청하고 이수시,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명예학위 학점으로 연계된다.


남궁 영 원장은 “세종전통체험문화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서로 함께 성장하고 협력하여 세종시민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앞으로도 세종시민의 학습 수요를 만족할 수 있는 기회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하며 특히, 전통문화체험관의 특화된 체험을 널리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장 원묵스님은 “세종 시민 교육의 중심이 되는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하는 강좌를 개설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에 개설하는 2개 과정 외에도 세종 시민을 위해 더욱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21 13:13: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