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민간전문가와 세종시 투자유치 나선다…"투자유치자문관 위촉" - 투자의향 기업 발굴, 투자유치 정보 수집, 투자 강점 홍보 등 역할
  • 기사등록 2023-07-13 15:35:33
  • 기사수정 2023-07-13 15:42:28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자족경제기능 확충을 위해 전문성과 실무경험이 풍부한 투자유치자문관을 위촉하고 기업 투자유치에 속도를 낸다. 


 (왼쪽부터)신향숙 한국여성벤처협회 이사, 소재문 케이엑셀러레이터 대표, 이승원 경제부시장, 임병재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상근부회장, 이우용 한국정보기술단 대표, 김영수 국방권익연구소장  [사진-세종시]

세종시는 13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세종비즈니스라운지에서 투자유치자문관 위촉식을 열었다. 신규 위촉한 투자유치자문관은 기업인, 교수, 협회·단체 임원 등 총 7명으로 구성된 투자유치 분야 전문가들이다.


이들은 위촉된 날부터 2년간 ▲투자의향 기업 발굴·연계(매칭) ▲ 투자유치 관련 정보수집 및 제공 ▲투자 강점 소개 및 홍보 등 역할을 맡아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에 나서게 된다. 


시는 이날 자문관들에게 투자여건을 설명하고 산업단지 현황, 혜택(인센티브) 등 투자유치 홍보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며 의견을 나눴다.


이승원 경제부시장은 “자문관들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좋은 기업을 발굴해 줄 것을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힘써주길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시는 향후 기업 투자 상담, 소규모 설명회, 잠재투자기업 연계망(네트워크) 형성 등 현장 중심의 기업 유치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13 15:35: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