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하는 엄마들을 위한 세종 직장맘지원센터 개소... 공인노무사 전문노동상담 제공으로 직장 내 부당대우 고충 해결
  • 기사등록 2023-06-28 06:36:04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시정4기 공약사항으로 일과 가정을 양립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의 고충을 해결, 여성의 경력단절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세종시 직장맘지원센터가 27일 새롬 종합복지센터 1층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좌부터) 김현옥 시의원, 최원석 시의원, 김현미 시의원, 최민호 세종시장, 김명희 세종사회서비스원장, 홍만희 여성플라자대표, 여미전 시의원이 현판식 후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시 사회서비스원 소속 여성플라자가 운영을 총괄하는 세종시 직장맘지원센터는 새롬 종합복지센터 4층에서 공인노무사가 직접 출산휴가, 육아휴직 등에 따른 일하는 엄마의 법률적 고충에 대해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직장 내 부당 대우 발생시 법적 구제 지원도 제공받을 수 있으며 7월부터는 근로자 권리, 일가정 양립제도 교육과 일하는 엄마를 위한 토요 힐링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직장맘은 엄마로서 역할만으로도 힘든데, 직장생활을 병행한다는 것은 엄청난 일”이라며, “직장맘지원센터 개소는 직장맘을 지원하기 위한 시작이며 앞으로 여성들이 일과 육아를 병행하면서 균형있는 삶을 지탱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김명희 세종사회서비스원장은 환영사에서 “본인 역시 일하는 엄마였기 때문에 누구보다 직장맘들의 어려움을 깊게 공감한다”며 “직장맘지원센터가 직장맘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인 노무 상담과 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개소식에 참여한 세 아이를 둔 직장맘은 “직장에서 육아기 단축 근로 신청하는 것이 눈치가 보인다”라며 “직장맘지원센터가 생기면 고용주 대상 교육 등을 통해 관련 제도를 실제 사용할 수 있는 문화가 정착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직장맘은 육아기 직장맘들을 위한 긴급 아이돌봄 서비스 등 직장맘들을 위한 보육 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고충 상담은 전화(044-850-8126~7) 또는 방문으로 가능하며, 세종여성플라자 누리집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8 06:36: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