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조례제정을 위한 간담회
  • 기사등록 2023-06-21 06:35:21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유인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보람동)은 20일 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세종특별자치시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조례’ 제정과 관련하여 강운철 국가보훈부 예우정책과장 등 실무 관계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20일 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세종특별자치시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조례 제정을 위한 실무회의에서 유인호 의원이 실무자의 설명을 경청하고 있다. [사진-세종시의회 제공] 간담회에 참석한 국가 보훈부 강운철 예우정책과장은 “현재 강원특별자치도를 비롯한 7개 자치단체에서 일상에서 국가유공자를 존중하는 예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을 설치하도록 권고하는 조례를 제정하였다”라고 말하며, “주차단위구획의 총수가 30개 이상인 경우 최소 1개 이상 설치하도록 권고하는 조례”라고 설명했다. 


간담회를 주재한 유인호 의원은 “국가유공자를 존경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을 설치하는 것은 필요한 사안이다. 하지만 예산이 필요하고 운영 측면에서 검토해야 할 사항이 있다. 오늘 논의된 의견을 토대로 관련 조례를 더욱 면밀히 검토하고 보훈단체 대상으로 추가 간담회를 개최하여 제정 방향을 모색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는 유 의원이 지난 9일에 실시한 보건복지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국가를 위해 희생하거나 공헌한 국가유공자에게 주차 시설 이용 편의를 제공하도록 하는 조례가 타 시도에 제정되고 있어 세종시도 검토가 필요하다”라고 지적한 후 조례제정 추진을 위해 진행됐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1 06:35: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