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유치원 간호사 대상 역량 강화 연수 - 유아의 정신 건강 이해와 소통의 장 마련
  • 기사등록 2023-05-30 14:24:4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30일 세종교육원에서 유치원 간호사 43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세종시 유치원 간호사들이 역량 강화 연수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유치원 간호사의 업무 이해력과 전문성 향상 그리고 같은 직종 간의 정보 공유와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먼저, 자라온아동발달연구소 김경미 원장이 ‘미취학 아동의 뇌 발달 특징과 아동 심리 현안 사항’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학령기 이전 아동 발달의 특징과 최근 아동들의 정신 건강 현안을 알아볼 수 있었다. 이어, 청운대학교 왕소정 교수의 ‘MBTI로 알아보는 직장 내 소통 방법’으로 서로 간의 성격 유형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직장 내에서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익혔다.


박점순 학교안전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 아동들의 정신 건강에 대해 좀 더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구성원들간의 상호 이해를 높여 행복한 직장 문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9월에도 유치원 간호사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30 14:24: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