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제1기 세종교육회의 분과위원’을 모집한다.
세종교육회의는 민‧관‧학이 고르게 참여하여 정책의 질을 제고 하고, 지역 발전과 연계한 세종교육의 발전 방향을 제안 및 자문하는 협치 기구이다.
앞선 4월에는 교사‧학부모‧시민단체의 추천을 받아 세종교육회의 본회의 위원 30명을 위촉했으며, 분과위원 모집은 시민들의 참여를 확대해 세종교육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토론, 정책 발굴 기능을 더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 분과위원 모집에서는 시민을 대상으로 분과위원 20명을 공모한다. 지원자격은 만 18세 이상인 세종시 거주자로 교육(정책) 관련 경력이 있는 자, 분과회의 및 전체회의에 적극 참여 가능한 자 등이다.
분과위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해 6월 2일까지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응모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분과위원은 위촉일로부터 2년간 맞춤형 교육, 교육환경, 교육복지, 교육생태계, 교육자치‧행정 5개 분과 중 1곳에서 세종교육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ㆍ조사, 토론 및 숙의, 정책 발굴을 위해 월 1회 이상 분과회의에 참여하게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민‧관‧학이 함께하는 세종교육회의 출범으로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 비전이 실현될 수 있는 강력한 추진 동력이 마련되었다”라며, “앞으로 분과 운영에 교육공동체와 시민의 참여를 확대해 다양한 의견들이 세종교육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