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세종수목원, 온라인 정원교육 희망 학교 모집 -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대상 맞춤형 온라인 정원교육 운영
  • 기사등록 2023-05-25 10:16:0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한국수목원 정원관리원은 국립세종수목원이 오는 6월 8일부터 전국의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을 대상으로 맞춤형 온라인 정원교육 참여 희망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정원교육 프로그램 ‘비밀의 정원상자’ 온라인 교육영상 및 수어해설 모습. [사진-국립세종수목원]

국립세종수목원은 체험학습 기관 방문이 어려운 특수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맞춤형 정원교육을 제공하고 정원문화를 확산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식물, 다양성, 보전 및 탄소중립’ 등 다양한 환경 관련 주제로, 수어를 포함한 온라인 영상과 체험키트로 운영된다. 교육에 사용될 체험키트는 특수학교 학교기업 전공과 학생들과 함께 제작해 그 의미를 더했다. 


온라인 정원교육은 ▲식충식물을 활용한 서식지 보전교육 ‘씩씩한 벌레잡이’ ▲식물의 구조(뿌리)를 주제로 한 수경재배 교육 ‘뿌리의 발견’ ▲영양번식을 활용한 수목원 분야 진로체험 교육 ‘베고니아 정원’ ▲생태계 속 자원의 순환을 알아보는 탄소중립 실천 교육 ‘비밀의 정원상자’ ▲식물 표본제작 활용해 수목원의 기본적인 기능을 알아보는 ‘식물학자의 표본노트’로 총 5종이 진행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단체는 6월 8일부터 국립세종수목원 홈페이지 교육 게시판(교육-교육 소식)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원교육실로 문의 가능하다.


이유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수목원·정원 분야의 다양한 콘텐츠를 주제로 학생들의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다채로운 온라인 정원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의 다양화를 통해 국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교실 속 체험학습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25 10:16: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