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흡연 예방 교육 운영…"담배는 노노"
  • 기사등록 2023-05-19 11:53:0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5월부터 10월까지 초중고 33개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학생 흡연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조치원중학교 학생들이 교실에서 흡연 예방 교육을 받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교육은 청소년기 흡연이 신체, 정신, 사회적으로 미치는 영향에 대해 올바른 인식 강화와 함께 학교 내외 금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의 금연 교육 전문기관인 에코힐링팜교육연구원 소속 강사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까지 희망 학교를 대상으로 학년별 수준에 맞는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담배로부터 환경과 나를 보호하자, 신종 담배 바로 알고 건강 지키기, 미디어 속 담배 마케팅 파악 등이다.


박점순 학교안전과장은 “학생들이 호기심에 흡연을 시작할 경우 청소년에게 미치는 피해가 성인보다 크다.”라며, “각 학교에서 지속적인 흡연 예방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학생 흡연 예방을 위해 세종시 학생건강증진센터, 전문 금연 지도사 순회 근무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와 교육청이 함께하는 등굣길 금연 캠페인을 지속해서 실시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9 11:53: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