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최대열기자]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3일 고운뜰 근린공원에서 ‘나눔이 함께하는 고운동 모두의 어린이날’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를 위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수립한 2022년 마을 복지계획에 따른 사업으로, 고운동 주민자치회 후원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주민과 어린이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운소리 시니어’ 동호회에서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색소폰 공연으로 막을 열었다.


이어 화려한 버블매직쇼와 풍선아트가 연이어 펼쳐져 어린이들은 물론, 함께 나온 어른들까지 동심의 세계로 이끌었다.


행사장 한쪽에는 재활용 화분, 친환경 스프레이 등을 만들 수 있는 체험 코너와 장애‧다문화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공감과 배려를 배울 수 있는 부스가 마련돼 어린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만끽했다. 


동시에 진행된 ‘어린이 플리마켓’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자신의 물건을 사고팔며, 수익금을 자율적으로 기부하도록 해 경제 관념과 나눔에 대한 인식을 기르는 기회를 제공했다.


천화상 고운동장은 “이번 모두의 어린이날 행사는 고운동 주민들의 의견에서 시작된 사업이라 더욱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대열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5 06:34: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