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TV를 보면 내 재산이 쑥쑥’ - KTV 신규 경제프로그램 ‘경제인사이트’ 5월 1일 첫 방영
  • 기사등록 2023-04-27 16:44:06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한국정책방송원(이하 KTV)이 다음 달 1일부터 정부 정책에 따른 전반적인 경제 흐름을 심도 있게 분석하는 경제프로그램‘경제인사이트’를 신설한다. 


 ‘경제인사이트’ 포스터. [사진-KTV]

 주 3회(월․수․금 오후 3시) 50분간 생방송으로 방영하는‘경제인사이트’는‘투데이 핫 경제’,‘투데이 마켓 브리핑’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정부의 경제 정책에 따른 그 날의 ‘핫 이슈’를 실시간으로 분석한다. 


특히 정부의 경제 정책이 투자와 고용, 금융 등 산업계 전반에 미치는 영향과 파장은 물론 개인의 투자와 재테크에 이르기까지 ‘내 재산 불리기’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진행은 CEO 출신으로 대통령직속청년위원회 위원장을 지낸 신용한(사진) 서원대 석좌교수가 맡는다. 

 

경제․일자리 전문가인 신 교수는“매회 이슈별 전문 패널과 함께 냉철한 분석과 그 솔루션까지 제시해 타 프로그램과의 차별성을 두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다음 달 1일 방영하는 첫 회에는 국제통상학회장을 역임한 곽노성 동국대 명예교수와 김광석 한국경제산업연구원 경제연구실장이 출연, 한미 동맹 70주년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방문 경제 분야 성과와 각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심층 분석하고 향후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이어 3일 오후 3시 두 번째 방송에는 김재식 한국주택협회 상근부회장 등이 출연해 올해 부동산 경기 전망과 대책을 내놓는다. 


KTV 하종대 원장은 “매주 이슈별 그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초대해 깊이 있고 통찰력 뛰어난 분석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정부 경제 정책에 따른 맞춤형 재테크 솔루션 제공을 통해 시청자들이 자신의 재산을 쑥쑥 불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27 16:44: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