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교육을 마음껏 노래하라…‘불만 그리고 행복 합창단’ 영상 공모전
  • 기사등록 2023-04-13 17:12:20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2023 마음껏 노래하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불만 그리고 행복합창단 홍보문[자료-세종시교육청]

이번 공모전은 관내 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의 영상 제작 능력을 향상하고 교육공동체의 세종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대상은 관내 중고등학생과 2011년 이전에 태어난 청소년이며, 접수 기간은 5월 7일까지이다. 참가 희망자는 학교 안팎에서 생활하며 느낀 크고 작은 불만과 행복을 노래에 맞춰 작사하여 합창하는 3분 이내 영상을 제작해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세종교육홍보 또는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음원과 가사는 제한이 없고 창작도 가능하다.


제출된 영상은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세상을 다 가져라 상’, ‘즐겁게 노래해 상’ 등 총 20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5월 15일 오후 3시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는 영화 시사회 형식으로 참석자들과 함께 수상작을 상영하며 즐기는 축제의 장이 준비되어 있고, 세종시 출신의 유명 유튜버 ‘리안’의 초청 강연도 마련되어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불만과 행복을 노래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물론 세종교육공동체 모두가 하나가 되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13 17:12: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