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치 경찰‘미래’제시하는 정책자문기구 설립…자치경찰사무 중요정책 자문 역할 - 세종자치경찰, 정책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 기사등록 2023-04-07 16:58:15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자치 경찰 위원회가 7일 세종경찰청 5층 회의실에서 ‘정책자문위원회 위촉식’과 ‘2023년 제1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세종자치 경찰 위원회가 7일  ‘정책자문위원회 위촉식’과 ‘2023년 제1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세종시]

이날 행사에는 고기동 세종행정부시장, 나승권 세종자치 경찰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정책자문위원이 참석했으며,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1기 정책자문위원회는 법률, 안보, 치안, 교통, 아동·청소년, 성 평등, 사회복지, 생활 안전 등 각 분야에서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이 풍부한 대학교수, 변호사, 연구원 등 각계 22명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정책자문위원들은 자치 경찰 사무 중요정책 입안, 신규 정책, 행정개선을 자문에 응하고, 2024년 자치경찰 이원화 모델 시범운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위촉식 후 진행된 정기회의에서는 세종자치 경찰 이원화 시범 운영 관련 발표 및 세종자치 경찰의 방향성에 대한 토론이 이뤄졌다. 


정승욱 정책자문위원장은 “그동안 현행 제도로는 시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도출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라며 “정책자문위원회를 통해 세종자치 경찰 위원회가 자치 경찰의 발전을 도모하는 정책을 마련하고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정책자문위원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강조했다. 


고기동 행정부시장은 “자치 경찰 위원회 정책자문위원회가 자치경찰 사무의 중요정책과 행정개선을 위해 자문 활동을 수행하는 기구인 만큼 지역실정에 맞는 시민밀착형 이원화 모델 마련에 많은 도움 주시기를 기대한다”라며 “세종시는 미래전략 수도 완성을 위해 시민 체감형 치안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더욱 다각적 측면에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07 16:58: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