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유아교육 안심 환경 문화 조성을 위한 ‘세종안심유치원’ 운영 - 고운유, 대평유, 도담유, 부강초병설유, 새솔유, 온빛유, 종촌유 총 7개원 선정
  • 기사등록 2023-03-22 16:10:3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 교육공동체는 체감하는 유아교육 안심 환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3학년도 ‘세종안심유치원’을 운영한다”라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세종안심유치원 교사들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안심유치원에 미세먼지 알림판이 설치되어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2020년도부터 시작한 세종안심유치원은 교육공동체가 안심하고 학부모가 믿고 보낼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유치원이다.


올해 세종시교육청은 공개모집을 통해 고운유, 대평유, 도담유, 부강초병설유, 새솔유, 온빛유, 종촌유 총 7개의 세종안심유치원을 선정하고, 원당 천만 원을 지원한다.


세종안심유치원은 ▲건강·안전 문화 개선과 확산 ▲교직원의 유치원 안전 역량 제고 ▲체험중심 안전 교육 강화 ▲안전한 유치원 여건 조성 ▲효율적인 유치원 시설 안전관리 체계 구축 등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생활안전, 교통안전, 폭력 및 신변안전 등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 등을 활용해 자체평가를 진행하고, 유치원별 우수사례를 홍보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안심유치원의 운영 성과,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는 소통 나눔의 장을 마련해 세종시의 모든 유치원이 세종안심유치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영기 유초등교육과장은 “세종안심유치원 운영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체감하는 유아교육 안심환경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세종안심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96%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2 16:10: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