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제3기 주민자치연합회장 이·취임식 개최 …박윤경 신임 회장 취임 - 4개 읍·면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위촉식도 동시 개최
  • 기사등록 2023-02-15 17:07:12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는 시청 세종실에서 ‘주민자치연합회장 이·취임식’과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15일 세종시 제3기 주민자치연합회장에 박윤경 보람동 주민자치 회장이 취임했다. [사진-세종시]

이날 세종시 제3기 주민자치연합회장에는 박윤경 보람동 주민자치 회장이 취임했다. 행사는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위촉, 제2기 주민자치연합회장 감사장 수여와 축사, 제3기 주민자치연합회장 취임사 순으로 진행됐다.


최민호 시장은 새롭게 주민자치회를 구성한 조치원읍·연기·금남·소정면 등 4개 읍·면 117명 위원 대표로 참석한 8명의 주민자치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또 지난해 주민자치활동에 노력해온 박종권 제2기 주민자치연합회장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어서 박윤경 신임 제3기 주민자치연합회장의 취임사가 진행됐으며, 올 한 해는 박 회장을 비롯해 부회장 김연오(조치원읍)·유재규(새롬동), 감사 이항선(반곡동), 홍보 위원장 이제승(종촌동), 소통 위원장 신동익(연기면)이 주민자치연합회를 이끌게 됐다.


최민호 시장은 “세종시는 주민들의 주민자치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뤄지고 있고 읍·면·동 주민자치회와 주민자치연합회가 이러한 활동에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품격있는 주민자치 활성화와 모범적인 마을민주주의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15 17:07: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