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숨은 명사 찾는다…정·재계·학계·예술계 등 덕망과 명망 갖춘 명사·인재 모집 - 시정참여, 현안 자문 등 역할…24일까지 온·오프라인 접수
  • 기사등록 2023-02-09 14:19:45
  • 기사수정 2023-02-09 14:30:03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가 시정발전을 위해 지역에 숨은 명사 발굴을 본격 추진한다. 


세종시가 시정발전을 위해 지역에 숨은 명사를 발굴한다.[사진-대전인터넷신문]

지역의 숨은 인재를 발굴·모집해 시의 인적 연계망(네트워크)을 형성하고, 이들에게 시정현안을 자문하는 등 미래전략수도로서의 성장에 채비를 갖추기 위해서다. 


모집대상은 세종시에 주소를 두거나 실제 거주하고 있는 자로, 정치인, 대학교수, 지역 기업인, 문화예술·체육인 등 분야별 덕망과 명망을 갖춘 인사들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24일까지로 숨은 명사 신청은 본인이 신청하거나 본인 동의하에 지인 추천으로 가능하다.신청 절차는 시 누리집에서 등록하거나 신청서(추천서)를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제출하면 되며, 우편·팩스·전자우편 등으로도 가능하다. 


이경우 자치행정과장은 “미래전략수도를 지향하는 우리시는 기존 인력풀로는 한계가 있을 수 있어 숨은 명사를 발굴·모집하는 것”이라며 “우리지역 전반에 걸쳐 보다 광범위한 인재발굴과 모집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병행해 나가겠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과 관심을 당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09 14:19: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