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인터넷신문=대전/백승원 기자] 대전광역시는 시민들에게 도시계획 정보를 제공하고 도시계획분야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2023 대전도시계획 업무편람’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간된 '대전도시계획 업무편람'. [자료-대전시]
업무편람은 일반 시민들이 도시계획 관련 규정을 쉽게 이해하고, 대전시 및 자치구 직원들이 도시계획업무를 정확히 처리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
해 제작됐다.
업무편람은 도시계획관련 법령 및 업무처리절차 등 도시계획 업무 전반적인 내용이 알기 쉽게 정리되어 있으며, 제1장 법률편과 제2장 실전편으로 구성돼 있다.
1장 법률편에는 ▲총칙 ▲광역도시계획 ▲도시기본계획 ▲도시관리계획 ▲개발행위허가 ▲용도지역·용도지구 및 용도구역에서의 행위제한 ▲도시계획시설사업 등 관련 법령 및 행정절차 등이 담겨 있다.
이어 실전편에는 ▲업무처리 관련 사항 ▲참고사항 ▲자치법규 ▲각종 표준양식 ▲지구단위계획을 의제하는 법률로 업무처리에 관한 사항으로 구성돼 있다.
시는 이번에 제작·발간한 편람이 신규자는 물론 실무자의 도시계획 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책임있고 투명한 행정 처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일순 대전시 도시주택국장은 "2023 대전도시계획 업무편람 발간을 통해 도시계획업무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대전시민들이 도시계획에 좀 더 쉽게 접근하고 직원들의 업무수행능력 향상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