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두루유치원의 혁신자치 교육과정 사진으로 공유
  • 기사등록 2022-12-14 11:25:14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권혁선 기자] 세종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이 23일까지 청사 1층 한누리길 그림 산책에서 세종시의 ‘혁신 자치유치원’인 두루 유치원의 교육과정을 공유하는 사진 전시회 ‘두루; [읻따]’를 개최한다.


혁신자치유치원의 교육과정을 담은 ‘두루; [읻따]’ 전시회가 세종시교육청 1층 한누리길 그림산책에서 개최됐다.[사진-세종시교육청]

‘두루; [읻따]’는 두루 유치원의 ‘두루’와 ‘잇다’의 발음 기호인 ‘[읻따]’를 뜻한다. '배움과 잇다[읻따]', '세상과 잇다[읻따]', '마음이 잇다[읻따]', '우리가 [읻따]'의 네 가지 주제로, 유치원에서 아이들의 배움과 관계, 감정과 참여에 대한 표현을 사진으로 담았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원생과 학부모뿐만 아니라 많은 시민들에게 혁신유치원의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서 지난 10월에는 두루유치원에서, 11월에는 나성동 갤러리블룸에서 잇따라 열렸다.


이번 12월에는 세종시교육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해 청사 1층에 전시회를 마련했다. 이번 전시회에 방문한 두루유치원 김윤영 어린이는 “잊고 있었던 놀이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크고 작은 사진들이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라고 말했다.


두루 유치원 강창아 교사는 “교육 활동 중에 일상적으로 찍는 사진들에 다시 의미를 부여하고, 관람하는 사람들과 사진을 통해 만나며 또 다른 의미가 생겨난다는 것이 뜻깊었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혁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14 11:25: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