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백승원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가 참신한 아이디어로 현장에서 발생하는 생생한 소식을 전달할 '제11기 블로그 기자단'을 12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모집한다. 


블로그기자단 모집 포스터. [자료-세종시]

이날 세종시에 따르면 블로그 기자단은 주요 시정 홍보를 비롯해 지역 곳곳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와 유익한 소식을 시민에게 발 빠르게 전파하는 역할을 맡는다. 


모집인원은 17명 이내로 활동기간은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이다. 지원자격은 세종시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많은 자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는 자라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지원분야는 ▲기획 및 취재를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블로그 분야'와 ▲영문 및 중문 콘텐츠를 제공하는 '번역 분야'로 나뉜다. 


선정기준은 자기소개서, 활동계획, 사진 능력 등이며, 제출한 서류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선정하게 된다. 최종 선정된 블로그 기자단은 세종시 정책, 문화, 명소 등 세종시를 주제로 한 홍보 콘텐츠를 취재·제작하며, 기사 채택 시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신청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이나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병호 대변인은 "블로그가 시민 소통 매개체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시민의 시각에서 보다 다양하고 깊게 세종시 소식을 전할 수 있는 블로그 기자단에 역량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12 13:54:5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