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준현 의원, 세종을지역 연석회의 실시…국회 세종의사당 등 지역 현안 논의
  • 기사등록 2022-12-05 15:33:29
기사수정

[대전인터넷신문=세종/백승원 기자]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을 국회의원은 지난 3일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을 지역위원회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다양한 지역 현안과 의정 계획에 대한 심도 있는 간담을 진행했다.


지난 3일 실시된 연석회의 후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을 국회의원과 민주당 세종시을 지역위원장과 당원협의회장, 시의원들의 모습. [사진-강준현 의원실]

5일 강준현 의원실에 따르면 세종시을 지역사무소에서 강준현 의원의 주관으로 진행된 연석회의에는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을 지역위원장과 각 지역 당원협의회장, 그리고 지역구 시의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연석회의는 먼저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 국민서명운동본부 서명운동,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창당 10주년 기념식, 당원 참여 국회 방문, 민주당 굿즈 제작 판매, 강준현의 마을국회 프로그램 등을 포함해 최근 진행됐던 주요 행사와 사업에 관한 소회와 결과에 대한 보고로 시작됐다.


이와 아울러 강준현 의원이 확보한 2022년 특별교부금인 행안부 특별교부세 28억원을 포함해 교육부 특별교부금 60억원 등의 확보 과정과 기대 효과 등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또한,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세종집무실과 같은 국가적 과제에 대한 진행 상황과 차후 추진 계획은 물론 세종 스마트 국가산단 및 공공택지지구 등과 같은 주요 지역 현안에 대해서도 함께 내용을 공유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강준현 의원은 "세종시민들께 무엇보다 중요한 관심사인 우리 지역에 대한 현안을 함께 공유하고 열린 토론을 통해 이를 논의하는 과정에서 의정활동의 새로운 방향이 제시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연석회의를 더욱 자주 마련해 지역에 계신 시민과 당원의 말씀을 경청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원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05 15:33: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